본문 바로가기

위원회소개

운영이사회

대학교수, 변호사, 의사, 사회사업가 등 지역내 각계각층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법인의 원활한 운영 및 사업수행에 대한 전반적인 기획 및 피해자지원심의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.

후원이사회

범죄피해자 보호지원 분야에 관심과 경험을 가지고 재정적 후원에 뜻을 함께 하고자 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법인의 원활한 운영 및 사업수행,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재정확충, 기부활성화 유도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.

법률전문위원회

변호사, 법무사, 전직 공무원 등 전문적인 법률적 학식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피해자에 대하여 법률상담, 자문, 화해중재, 기타 법적 구조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.

상담전문위원회

성, 가정, 아동, 청소년 등 다양한 심리상담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피해자에 대하여 심리상담, 수사기관 및 법정동행, 기타 정신적, 경제적, 사회적 지원 등 상담지원업무 전반을 수행합니다.

의료전문위원회

의사, 한의사, 치과의사, 약사 등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되어 피해자에 대하여 의료상담 및 치료 기타 필요한 의료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.

대외협력위원회

대외협력 및 홍보분야에 풍부한 경험이 있거나 관련 시민단체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법인의 원활한 운영 및 사업수행, 피해자 보호지원제도 홍보, 기부활성화, 시민들의 참여유도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.